새벽예배
어떻게 보느냐가 중요합니다
2014-07-10
설교일시
2014-07-10
설교본문
고후 4:18
설교자
배안섭 목사

  어떻게 보느냐가 중요합니다

It Matters How You See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고후 4:18)

  거듭난 당신에게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어떻게 보느냐 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상황을 보통 사람처럼 보거나 관찰하기를 원치 않으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고린도후서 4:18에서 우리에게 보이지 않는 것을 보라고 지시하셨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기름부음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형들을 살펴보고 오라는 아버지의 지시를 받고 전쟁터로 갔던 다윗은 블레셋의 최고 전사인 골리앗이 이스라엘 자손들을 모욕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때 다윗은 병사들에게 그 거인 골리앗을 꺾는 자에게는 무슨 혜택이 주어지는지 물어보았습니다.

 

  하지만 맏형 엘리압은 다윗을 호되게 꾸짖어서 입을 다물게 만들어 집으로 돌려보내려고 했습니다(삼상 17:28). 엘리압은 영으로 볼 수 없었습니다. 그는 다윗의 삶에 임한 기름부음을 감지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다윗을 장차 이스라엘의 왕으로 삼으실 것임을 볼 수 없었습니다.

 

  아이를 보면서 그 아이의 장래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름부음이 필요합니다. 아이의 장래를 알기 위해서는 성령님과 동행하는 일에서 성숙해야 합니다. 아기이신 주 예수님을 성전으로 데리고 들어가자, 하나님의 선지자들이었던 시므온과 안나는 예수님을 보고는 그분이 메시아임을 인식했습니다. 영적으로 성숙한 사람은 절대로 다른 사람들을 얕잡아보거나 조롱하지 않습니다. 성숙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의 장래를 마음속에 그리며 사랑으로 대할 것입니다.

 

  영의 눈으로 사람들을 보는 법을 배우십시오. 이 일은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기뻐함으로써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머지않아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 그들의 장래를 보여주기 시작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요 16:13)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로 하여금 아이들을 비롯한 사람들의 진정한 가치를 볼 수 있게 하실 뿐만 아니라 그들의 위대함을 분별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도 그들의 운명을 발견하고 성취하도록 돕는 일에 제 역할을 담당할 수 있게 힘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후 5:7, 롬 1:17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