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축복받은 자로 태어났으니!
2014-07-28
설교일시
2014-07-28
설교본문
엡 1:23
설교자
하신욱 집사

    

축복받은 자로 태어났으니! (Born Blessed!)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엡 1:3)  

누군가는 “제 가족에게는 저주가 흐르는 것 같아요. 누구도 나아진 것 같지 않거든요.”라고 흐느끼며 푸념할지도 모릅니다. 아닙니다. 당신이 거듭났다면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새로운 피조물은 축복받은 자로 태어났기 때문에 저주 아래 살 수 없습니다.

이사야 10:27은 이렇게 선포합니다. “그 날에 그의 무거운 짐이 네 어깨에서 떠나고 그의 멍에가 네 목에서 벗어지되 기름진 까닭에 멍에가 부러지리라” 이 구절의 의미는 기름부음이 멍에를 깨뜨린다는 뜻이 아닙니다. 물론, 기름부음은 멍에를 깨뜨리지만, 이 구절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바는 기름부음의 존재로 인해 당신은 “멍에”를 질 수 없다는 말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설령 그리스도인에게 멍에가 얹어지더라도, 그 순간 멍에는 기름부음과 접촉하므로 반드시 깨어진다는 말입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인은 주님으로부터 기름부음을 받은 자이기 때문입니다.

골로새서 1:12-13의 말씀에 다시 주목해보십시오.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당신은 흑암의 영역에서 이미 구출되어 하나님의 사랑하는 아들의 나라(kingdom)로 옮겨졌습니다! 그곳이 바로 현재 당신이 있는 자리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은 구출되었고, 거룩해졌으며, 복 받았습니다.

마귀는 당신이 이미 복 받았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게 하려고 애쓸 것입니다. 마귀는 “하나님께서 네게 복을 주시도록 손을 뻗어라.”라고 말할 것입니다. 마귀는 당신이 그동안 한 잘못 때문에 복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믿게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마귀의 거짓말을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늘에 있는 모든 영적인 복으로 당신을 이미 축복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실 수 있는 모든 복이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의 꾸러미 안에 담겨 당신에게 왔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축복의 상속자입니다. 그러므로 그에 걸맞은 삶을 사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영적인 복으로 저를 축복하셨을 뿐 아니라 저를 복으로 삼으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상처받고 죽어가는 세상에 아버지의 셀 수 없는 축복을 가지고 가서 나누어 주는 자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