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께서 완전히 가져가셨습니다
He Took Them All Away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 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내시고 병든 자들을 다 고치시니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에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bare)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마 8:16-17)
이사야 53:4에서 이사야 선지자는 계시를 통해 그리스도의 고난, 즉 그분의 십자가 고난을 예언하였고, 그분의 십자가에서의 죽음을 묘사합니다. “그는 멸시를 받아 사람들에게 버림 받았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이 그에게서 얼굴을 가리는 것 같이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hath borne)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사 53:3-4) 이것이 오늘 본문 구절에서 마태가 인용한 구절입니다. 주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연약한 것을 담당하시고 우리의 병을 짊어지셨습니다.
이사야 53:4에서 “지고(borne)”라고 번역된 히브리어는 “나사(nasah)”이며 이것은 “가져가버리다(to take or carry away)”라는 뜻입니다. 또한 마태복음 8:17의 “짊어지셨도다(bare)”라는 단어는, “제거하다 또는 가져가버리다(to remove or to take away)”라는 의미의 헬라어 “바스타조(bastazo)”를 번역한 것입니다. 두 단어 모두, 다른 사람의 짐을 자신이 담당하여 그것을 가져가버린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곧 예수님께서 우리의 아픔과 질병에 대해 하신 일입니다.
“당신이 아플 때 예수님께서 당신에게로 오셔서 당신의 아픔과 고통을 함께 하십니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닙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분께서는 그것들을 가져가셨고, 그러므로 당신은 그것들을 결코 가져서는 안 됩니다. 그런데 왜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아플까요? 그분께서 그들을 위해서 하신 일에 대해 모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분이 죽으심으로 당신은 영원한 생명{[헬] 조에(Zoe)}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 생명은 영광으로 가득한 생명입니다.
당신의 몸에서 고통이나 질병의 증상이 느껴지더라도 다를 것은 없습니다. 믿음으로 굳게 서서 선포하십시오. “나는 아프기를 거절한다!” 수시로 선포하십시오. “예수 이름으로 나는 건강 가운데 행한다!”
고백
나는 어떤 연약함도 아픔도 질병도 내 몸에 지니기를 거절합니다. 예수님께서 나의 모든 연약함을 가져가셨고 슬픔을 감당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분의 찔림은 나의 허물 때문이요 그분의 상하심은 나의 죄악 때문입니다. 그분이 징계를 받으므로 내가 평화를 누리고 그분이 채찍에 맞으므로 내가 나음을 받았습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벧전 2:24, 사 53:3-4
1년 성경읽기
롬 15:14-33
시 99-101
2년 성경읽기
빌 2:19-30
사 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