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하나님의 지시에는 할 수 있는 능력이 들어 있습니다
2014-08-21
설교일시
2014-08-21
설교본문
잠언 8:10
설교자
배안섭 목사

  



     하나님의 지시에는 할 수 있는 능력이 들어 있습니다

The Ability Is In The Instruction      


 

“너희가 은을 받지 말고 나의 훈계(instruction;지시)를 받으며 정금보다 지식을 얻으라”(잠 8:10)

  

전혀 예기치 못한 방식이나 이상한 방식으로 영적인 지시가 당신에게 올 수도 있지만, 즉시 순종하십시오. 절대 생각으로 영적인 지시를 따져보려고 하지 마십시오.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지혜가 어리석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주님께서 여호수아에게 하신 지시를 생각해보십시오. 모세가 죽은 후 하나님께서는 여호수아에게 여리고를 점령하고 정복하라고 지시하셨습니다.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여리고와 그 왕과 용사들을 네 손에 넘겨 주었으니 너희 모든 군사는 그 성을 둘러 성 주위를 매일 한 번씩 돌되 엿새 동안을 그리하라 제사장 일곱은 일곱 양각 나팔을 잡고 언약궤 앞에서 나아갈 것이요 일곱째 날에는 그 성을 일곱 번 돌며 그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 것이며 제사장들이 양각 나팔을 길게 불어 그 나팔 소리가 너희에게 들릴 때에는 백성은 다 큰 소리로 외쳐 부를 것이라 그리하면 그 성벽이 무너져 내리리니…”(수 6:2-5)

자연적인 관점에서 보면, 하나님의 지시는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자손이 달성하기에는 불가능한 업적이었습니다. 여리고 성벽의 두께는 그 위에 집을 지을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여호수아는 주님께서 하신 지시를 따랐고, 그 결과는 이스라엘 자손의 승리였습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은이 아닌 훈계(지시)를 받으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영광과 통치와 승리의 비범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주신 지시 매뉴얼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훈계(instruction; 지시)를 굳게 잡아 놓치지 말고 지키라 이것이 네 생명이니라”(잠 4:13) 영적인 지시를 받을 때 불평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그러한 지시는 하나님께서 하라고 말씀하신 그것을 해낼 수 있는 능력과 함께 오기 때문입니다.

어떤 책임을 맡을 때, 특별히 하나님의 집에서 책임을 맡을 경우 이것을 의식하십시오. 무슨 일을 하라는 지시를 받는 즉시, 그 일을 해낼 수 있는 능력도 받았다는 사실을 인식하십시오. 방언을 말함으로써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지혜를 활성화시키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가능성의 그림과 성공의 비전을 보게 될 것입니다. 성령님께서 당신에게 무엇을 해야 하고, 또 그 임무를 어떻게 성취해야 할지를 알려주실 것입니다.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께서 나를 위해 계획하신 모든 임무를 성취하도록 내 안에 아버지의 신성한 능력이 역사함으로 인해 감사합니다. 나는 내 안에 아버지의 성령께서 역사하시는 것을 인식하기에, 내게 힘 주시는 그리스도를 통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선언합니다. 그리스도는 내 능력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전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삼상 15:22-23, 딤후 3:16-17


 

1년 성경읽기

고전 6장

시 119:1-122


 

2년 성경읽기

골 1:9-18

6장

    



    

by 이찬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