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께서 쓰시도록 거룩하게 된
Sanctified For The Master’s Use
“큰 집에는 금 그릇과 은 그릇뿐 아니라 나무 그릇과 질그릇도 있어 귀하게 쓰는 것도 있고 천하게 쓰는 것도 있나니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딤후 2:20-21)
오늘 우리의 본문구절을 보면, 하나님의 집에는 여러 다른 종류의 그릇들이 있습니다. 어떤 그릇은 은과 금으로, 또 어떤 그릇은 나무와 흙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거듭난 우리는 모두 그분께 영광 돌리기 위해 만들어진 하나님의 집에 있는 그릇들입니다.
우리 중 누구도 불명예스럽게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우리 각각은 그분의 영광을 위해 세워졌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당신이 영광스러운 그릇이 될 것인지, 아니면 불명예스러운 그릇이 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사도 바울이 다음 구절에서 의미한 바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 “거룩하게 되다”라는 것은 자격에 “합당하게” 되는 동시에 하나님의 신성한 쓰임을 위해서 분리되고 구분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미 거룩하게 되었습니다. “이 뜻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히 10:10) 그분께서는 또한 우리를 성도의 유업의 동참자가 되기에 자격에 맞게(합당하게) 하셨습니다(골 1:12). 그러므로 당신은 모든 악하고 깨끗하지 않은 것들로부터 분리되고 깨끗하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인의 쓰심에 합당한 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스스로를 당신이 반드시 있어야 할 곳에 두고, 그분이 당신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준비된 상태를 유지하며, 주님을 위해 기꺼이 더 많은 책무를 맡는 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삶에서 주님께서 하고자 하시는 더 많은 계획들을 전혀 모르고 있을 수도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항상 더 많은 것들을 위해 기꺼이 준비되어야만 합니다. 성경은 만일 먼저 할 마음이 있다면 하나님께서 받으실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집에서 더 위대한 책임들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스스로 준비하며, 당신에게 요구된 모든 것들을 신실한 심령으로 충실히 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신성한 쓰임을 위해 저를 깨끗하게 하시고, 빛 가운데서 성도의 유업에 참여하는 자게 되기에 합당하게 하시려고 저에게 주신 풍성한 사랑과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제 자신을 주님께 완전히 내어드리며, 저의 삶이 당신의 영광을 위한 것임을 선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 성경
딤후 2:15, 요 15:3
1년 성경읽기
갈 1:1-24
전 9-12
2년 성경읽기
딤전 2:1-15
렘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