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우리는 성령을 통해 아버지를 모방합니다!
2014-09-19
설교일시
2014-09-19
설교본문
엡 5:1
설교자
배안섭 목사

 


  

우리는 성령을 통해 아버지를 모방합니다!

We Imitate The Father Through The Spirit!

 

“그러므로 너희는 사랑받는 자녀들로써 하나님을 따르는 자가 되라.”(엡 5:1, 한글킹제임스)

 

어제 우리가 공부한 것의 핵심은, 기독교 안에서 우리는 그리스도를 모방하기 위해 애쓸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살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그런데 위의 말씀에서는 우리에게 우리 하늘 아버지를 따르는 자, 또는 모방하는 자가 되라고 권고합니다. 이것이 가능합니까? 우리가 매일의 삶에서 아버지를 모방할 수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우리는 할 수 있고, 또 해야 합니다. 그러나 어떻게 합니까? 먼저, 그리스도가 당신 안에 사시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그분이 당신의 생명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해야 하는 일은 오직 그리스도의 생명을 살아내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버지를 볼 수 없습니다. 아버지는 사실 결코 이 땅에 사신 적이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육체적으로 존재하셨을 때, 그분은 말씀하셨습니다. “아들이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을 보지 않고는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나니 아버지께서 행하시는 그것을 아들도 그와 같이 행하느니라”(요 5:19) 예수님은 아버지께서 그렇게 하는 것을 보셨기 때문에 병든 자를 고치셨습니다. 그분은 아버지를 모방하셨습니다. 이제, 아버지는 어디에 계십니까? 그리고 누가 아버지를 나타냅니까? 바로 성령님이십니다!

요한복음 14:10에서 예수님은 성령님을 “내 안에 계신 아버지”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아버지를 따르거나 모방하는 방법은 성령님을 따르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아버지의 임재를 당신에게 모셔옵니다. 당신이 결코 그분을 본 적이 없다 해도, 당신이 아버지를 알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성령님은 우리가 아버지의 방법을 알도록 도우셔서, 우리가 그분을 따라 하기 쉽도록 해 주십니다. 성령님은 우리를 통해 사시고,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우리에게 아버지의 바른 그림을 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아버지를 볼 수 있고, 그분을 모방할 수 있습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생명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말씀을 통해, 그리고 성령에 의해, 제 삶은 하나님 아버지를 표현합니다. 그분의 사랑, 친절, 은혜, 지혜와 영광이 저를 통해 저의 세상에 드러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참고 성경

벧전 2:21-23

 

1년 성경읽기

갈 3:26-4:20,  1-2

 

2년 성경읽기

딤전 4:9-16,  37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