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복음은 하나님의 의를 드러냅니다.
2014-09-30
설교일시
2014-09-30
설교본문
롬 1:16-17
설교자
배안섭 목사

 



     복음은 하나님의 의를 드러냅니다

The Gospel Unveils God’s Righteousness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롬 1:16-17)


 오랫동안 인간은 하나님 앞에 의롭게 되고 싶어서 의를 찾아왔습니다. 그러나 오늘의 본문 말씀 후반부는 의에 이르지 못하는 것은 물론이고, 의의 의미도 알 수 없는 인간의 무능함의 이유를 설명해줍니다. 하나님의 의는 오직 그리스도의 복음에서만 계시됩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은 하나님의 의를 드러내는 것입니다. 즉, 그리스도의 복음은 하나님의 의의 복음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복음을 받아들이기 전까지는 결코 의로운 삶을 살 수도, 하나님의 의가 무엇인지도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의는 아무런 정죄감이나 죄책감이나 두려움이나 열등감 없이 하나님의 임재 안에 설 수 있는 능력을 당신에게 줍니다. 의는 하나님과 교제 가운데 설 수 있고, 당신의 영에 하나님의 옳으심을 가질 수 있는 능력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하지 않고서 이 탁월한 의의 생명과 주님과의 하나 됨으로 이르는 다른 길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복음에 대해 가만히 있을 수가 없습니다. 복음은 인간의 부르짖음에 대한 해답입니다. 다른 길이 있는 것처럼 행동하지 마십시오. 복음에는 선택사항이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벗어나서 사람들이 하나님의 의를 배우고, 받고, 깨달을 다른 길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있는 지역, 도시, 마을, 나라에서 가만히 있지 말고, 구원의 메시지를 알리십시오.

당신에게는 사람들을 구원하는 열쇠가 쥐어졌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하나님의 의를 드러내십시오. 하나님의 의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대답이 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의 복음에 계시된 아버지의 의에 감사 드립니다. 오늘 구원의 메시지가 사람들의 심령에 들어갈 때 그들의 영에 영원한 생명이 전이됨으로, 그들이 아버지의 의의 광채를 받고 또한 의의 광채가 되도록 그들 안에 믿음의 불이 붙기를 기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3:22, 롬 4:5

 

1년 성경읽기

엡 5:22-6:9

29-30

 

2년 성경읽기

딤후 4:11-22

48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