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그리스도의 정확한 본질이신 성령님
2014-11-03
설교일시
2014-11-03
설교본문
요 14:16~17
설교자
이성섭 전도사

 

그리스도의 정확한 본질이신 성령님

The Holy Spirit: The Very Essence Of Christ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저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요 14:16-17)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령님과의 친교(fellowship)입니다. 만일 당신이 지금 예수님을 본다면, 나는 당신이 경배하며 그분을 껴안고 그분께 절하며 그분의 발아래 엎드릴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가능한 최고의 방법으로 그분께 당신의 사랑을 표현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당신은 성령님께 대해서도 동일하게 경배할 수 있습니다. 성령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분이시며, 그분은 당신 안에 거하시고 날마다 당신과 동행하시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성경 시대에 예수님의 제자들이 그분과 동행했을 때 가지고 있었던 것과 똑같은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임재를 가질 수 있을 뿐 아니라, 성령님의 임재 가운데 우리 안에 하나님을 모실 수 있습니다. 이것이 당신의 현재의 의식이 되지 않는다면, 당신의 기독교는 종교의 한 형태가 될 것입니다.

진정한 인격체이실 뿐 아니라 그리스도의 정확한 본질이신 성령님을 인식하십시오. 성령님이 없이는 그리스도께서도 존재하지 않으셨을 것이며, 예수님께서도 그분 같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당신이 예수님에 관해 사랑한 모든 것이 거기에 있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계시, 즉 당신이 예수님 안에서 발견하는 하나님의 본성과 사랑과 성품과 은혜의 표현은 모두 성령님을 통해 당신에게 계시됩니다. 예수님 안에서 당신이 사랑하거나 존경하는 모든 것은 성령님 안에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 주 예수님은 하늘에 계시지만, 성령님께서는 이 땅에서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그것에 관한 아름다운 사실은 우리가 어디에 있든지, 모든 곳에서 항상 우리와 함께 하시는 그분(성령님)을 모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예수님의 죽음 이전에는 이 특권을 누릴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성령님이 오셨을 때, 성령님께서는 승천하신 그리스도의 자리를 차지하셨습니다. 지금, 우리는 예수님을 그리워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성령님께서는 우리에게 예수님의 임재를 실재가 되게 하시기 때문입니다. 성령님은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믿을 수 있는 이유가 되십니다.

당신이 인생에서 성령님의 사역을 인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분을 알고 그분과 동행하는 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성공적이며 초자연적인 인생을 살기 위한 열쇠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안에 성령님께서 거하게 해 주신 측량할 수 없는 축복으로 인해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성령님의 임재를 인식하며 제 삶에서 그분의 놀라운 사역의 특권을 누립니다. 그분은 저를 지혜 가운데로 인도하시며 아버지의 완전한 뜻을 행하도록 인도하십시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16:13, 고전 12:3 
 

1년 성경읽기

히 3

38-40 
 

2년 성경읽기

벧전 2:1-12

34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