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정된 명령을 따르십시오
Follow The Prescribed Order
“전에는 너희가 메지 아니하였으므로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를 찢으셨으니 이는 우리가 규례대로 그에게 구하지 아니하였음이라 하니”(대상 15:13)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규정된 명령에 따라 그분의 지시를 실행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대로 하지 않는 것은 그분의 완벽한 계획에 반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다윗과 이스라엘 자손들이 하나님의 궤를 다윗의 도성으로 옮기는 데 있어서 그분께서 미리 규정하신 명령을 따르지 않았을 때 그들에게 일어났던 일과 같습니다.
다윗은 새 수레와 두 명의 남자 곧 웃사와 아효가 함께 하나님의 궤가 실린 수레를 다윗의 도시로 몰고 가도록 했습니다(삼하 6:3).
그 때, 무언가 중요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수레를 끌던 소들이 휘청거리고 수레가 흔들렸습니다. 웃사는 궤가 떨어지는 것을 막으려고 했고, 그렇게 했을 때 그는 즉시 죽었습니다. 다윗은 일어난 일에 대해 당황하고 두려워서 더 이상 그 궤를 도시로 가져갈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오벧에돔이라는 이름을 가진 남자의 집에 그 궤를 두어야 했습니다. 재미있게도, 하나님의 궤가 오벧에돔의 집에 있는 동안, 그와 그의 집은 매우 번영했습니다.
다윗은 웃사가 만져서 그로 인해 죽게 된 똑같은 궤가 다른 사람과 그의 가정에는 왜 그토록 넘치는 복을 가져다 줬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성경구절을 찾아보며 그 이유를 발견했습니다. 역대상 15:2에서 하나님께서 미리 지시하신 명령은, 오직 제사장(레위인)들만이 하나님의 궤를 옮겨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계획이었습니다.
잘못을 깨달은 다윗은 제사장들과 이스라엘의 장로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전에는 너희가 메지 아니하였으므로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를 찢으셨으니 이는 우리가 규례대로 그에게 구하지 아니하였음이라 하니”(대상 15:13) 얼마나 중요한 것입니까! 만일 그들이 하나님의 규정된 명령을 따랐더라면, 웃사는 죽음을 면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그것은 모세가 성전을 짓는 동안 주님께서 그에게 하셨던 경고를 떠오르게 합니다. 그분께서는 모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르시되 삼가 모든 것을 산에서 네게 보이던 본을 따라 지으라 하셨느니라”(히 8:5) 거기에는 어떠한 패턴이 있습니다.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일을 하는 데 있어서는 규정된 명령이 있습니다. 그것을 따르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당신의 삶과 하나님을 섬기는 데 있어서 그분의 은혜와 축복들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당신의 말씀과 성령님을 통하여 당신의 완벽한 계획과 저를 향한 갈망을 알려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지금, 그리고 항상 저는 제 스스로의 방식이 아니라 당신의 말씀에 따라 당신을 섬길 것입니다. 저는 당신의 말씀의 빛 가운데 걸으므로 성령님의 더 위대한 나타나심을 경험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잠 19:20, 잠 16:20
1년 성경읽기
히 10:19-39
겔 3-4
2년 성경읽기
벧후 3:1-18
겔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