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누구인지가 그 이유입니다
It’s Because Of Who You Are…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요일 4:4)
성경에서 “자녀들아”라고 말씀하실 때, 그것은 당신이 하나님의 편에 있다거나 당신이 하나님의 지지자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이 하나님께로부터 태어났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의 근원이 그분 안에 있다는 것이며, 그래서 성경이 당신에게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라고 말씀하는 것입니다(요일 4:4).
이것은 약속이 아니라 사실에 대한 진술입니다. 당신은 이 세상의 어떤 것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이미 이 세상과 사탄과 그의 귀신들을 이겼습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에게 기도를 하거나 충분히 열심히 일해서 자격을 갖추라고 말씀하지 않으셨다는 것에 주목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이 구절에서 당신이 누구인지에 대해 말씀하고 계십니다. 당신은 평범한 존재가 아닙니다. 당신은 예수님과 같은 존재입니다. 요한일서 4:17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니라” 예수님께서는 두려워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어떠한 부족함도 느끼지 않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모든 것들을 완전히 지배하고 통치하며 사셨습니다.
우리는 그분께서 갖고 계셨던 동일한 생명을 받았습니다. 그분 안에서 일하셨던 동일한 성령님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이 누구인지를 인식하십시오.
요한일서 5:4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이것은 당신이 이 세상에서 어떤 도전들과 어려움들을 맞닥뜨리든지 상관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그것들은 당신의 밥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아마 당신에게 이렇게 말할 수도 있습니다. “오, 너는 이 문제로부터 벗어날 수 없어. 이런 상황에 부딪힌 모든 이들이 다 실패했어.” 이는 그들이 당신이 누구인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모든 것들을 이길 수 있는 이유는, 당신은 하나님께로부터 태어났으며, 당신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더 크시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너무나 “거룩”하거나 기도를 많이 한다고 해서 마귀가 당신을 존중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이 누구인지에 근거하여 당신의 지배와 권위를 사용할 때, 마귀는 당신이 누구인지 깨닫고 당신 앞에 절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을 어떤 존재가 되게 하셨는지 절대 잊지 마십시오!
고백
나는 하나님께로부터 태어났습니다. 내 안에 계신 그분께서 세상에 있는 자보다 더 위대하십니다! 신성이 내 안에서 역사합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그러하심과 같이 나도 그러합니다. 나는 평범하지 않습니다. 나는 내 존재의 모든 조직들 안에 하나님의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내가 누구라고 말씀하시는 그러한 자입니다! 나는 내 안에서 놀랍게 역사하시는 그분의 힘과 능력을 통해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 성경
고전 3:16 (GNB), 신 7:7 (ASV)
1년 성경읽기
히 11:17-40
겔 8-10
2년 성경읽기
요일 2:1-14
겔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