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모든 피조물에는 지성이 있습니다
2014-11-27
설교일시
14-11-27
설교본문
막 4:39
설교자
정경국 집사

모든 피조물에는 지성이 있습니다

All Creation Has Intelligence
 

“예수께서 깨어 바람을 꾸짖으시며 바다더러 이르시되 잠잠하라 고요하라 하시니 바람이 그치고 아주 잔잔하여지더라”(막 4:39) 
 

생물이든 무생물이든 모든 피조물에게는 알아들을 수 있는 지성이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보면 너무도 분명한 사실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바람과 물과 빵과 물고기에게 말씀하셨는데, 심지어 나무에게도 말씀하셨습니다! 마른 뼈 골짜기에서 주님은 에스겔에게 그 뼈들에게 대언하라고 지시하셨습니다. 성경에 따르면, 에스겔이 그대로 하자 소리가 나면서 뼈들이 모이더니 각자 제자리에 붙었습니다(겔 37:1-7). 그러므로 뼈가 말을 알아듣는 것은 물론이고 기억력도 있었던 것입니다. 한동안 서로 분리된 상태였지만 대언하는 말이 있자, 모든 뼈가 어디에 붙어야 할지를 정확히 알았습니다. 사람들의 뼈는 서로 섞이지 않았습니다. 모든 뼈가 원래 있던 사람에게 갔습니다. 그것은 알아들을 수 있는 지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창세기 1장을 공부해 보면, 만물에 지성이 있는 이유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창세기 1:3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그것이 바로 열쇠입니다! 창세기 1장에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시자, 말씀하신 모든 것이 생겨났고, 그 모든 것은 지성을 가지고 있었다는 많은 예를 발견합니다. 예컨대, 하나님께서 물에게 물고기를 바다에 내라고 명하시자, 물은 “프로그램” 되어서 물고기를 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물과 거기에서 나온 물고기는 하나님의 말씀의 프로그램과 연결되었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요소들에게 말씀하심으로, 그들과 소통하시며 그들 안에 에너지를 프로그램하셨고, 그것들은 그 에너지를 가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제 우리가 성령의 기름부음으로 말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성령님은 우리의 말에 바른 의미를 프로그램하도록 도우시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몸과 자동차와 사업 및 당신과 연결된 모든 것에 말하십시오. 그 모든 것에는 지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보기 원하는 것과 밖으로 나타나기 바라는 것을 말하십시오. 그대로 될 것입니다. 당신에게 입이 있는 이유는, 그것으로 당신의 삶의 행로를 그리되, 승리에서 승리로, 영광에서 영광으로 프로그램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고백

평안, 기쁨, 형통, 승리, 영광스러운 삶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현재 내가 소유한 것임을 선포합니다. 내 삶에 관한 모든 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합니다! 나는 오늘 통치와 성공 가운데 걷습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18:21, 막 11:23 
 

1년 성경읽기

벧후 1

37-38 
 

2년 성경읽기

계 2:13-29

7-8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