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영원한 생명과 하나님과의 실제적 연합
2019-06-12
설교일시
2019-06-12
설교본문
요일 5:11
설교자
하신욱 집사

영원한 생명과 하나님과의 실제적 연합

Eternal life and our vital union with God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요일5:11)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가져다 주신 하나님과의 법적인 연합이 있지만,영생을 받음으로써 우리는 하나님과의 실제적 연합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설명하고 당신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간단한 그림은 바로 남성과 여성 간의 결혼 관계입니다. 결혼은 그들 간의 상호 동의와 법에 따른 적절한 절차에 따라 서명된 계약을 기반으로 성사됩니다.

그러고 나서 남녀가 결혼의 결과로 가족을 형성하고, 가족이 되어 실제적인 연합을 가지게 됩니다. 이것은“서명된 계약서”와는 다릅니다.그 계약서는 법적인 연합을 문서화한 것입니다.

법적 연합은 권리만을 소유합니다. 예를 들어 유산을 상속하는 문제가 생길 경우, 법원은 상속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 결혼의 적법성을 확인하고자 혼인에 관한 문건을 요청할 것입니다. 법원은 당신의 집에 직접 와서 보지 않고, 법적으로 제출되는 문건들에 관심을 갖고 볼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우리를 그분과 하늘 아버지와의 법적인 연합으로 인도하셨습니다. 또한 그분은 우리가 그분과 하늘 아버지와의 실제적인 연합을 가질 수 있도록 영생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법적인 연합과 실제적인 연합 모두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영생은 우리를 하늘 아버지와의 실제적인 연합으로 인도합니다.

또한 하나님과의 실제적 연합(영생의 결과)의 큰 유익 중 하나는 영생이 우리에게 신성한 치유보다 더 좋은 신성한 건강을 준다는 것입니다. 치유가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신성한 건강이 월등히 더 낫습니다.영생은 우리에게 신성한 건강을 가져다 줍니다. 치유되는 것은 위대한 일이지만 결코 아픈 것이 좋을 수는 없습니다. 절대 아프지 않는 것이 가능합니까? 당연히 가능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새로운 탄생을 통해 받은 이 생명을 이해하고 인식해야 합니다.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요일5:11-13)

베드로후서1:3은 말합니다.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알아야만 합니다. 그렇게 할 때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당신에게 속한 모든 것을 이해하고 누릴 수 있습니다.

  

기도

존귀하신 아버지, 나에게 영생을 주셔서 아버지와의 실제적인 연합 안으로 불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나는 아버지와 한 영이며, 하나님과 같은 생명을 가진 동역자입니다. 나는 신성한 건강, 번영, 성공, 승리 가운데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몬1:6) 이로써 네 믿음의 교제가 우리 가운데 있는 선을 알게 하고 그리스도께 미치도록 역사하느니라

  

요일5:11-13) [11]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12]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13]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고전6:17)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