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신성한 지혜로의 접근
2018-05-11
설교일시
2018-05-11
설교본문
고전1:30
설교자
배안섭목사

 

신성한 지혜로의 접근

Access To Divine Wisdom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고전 1:30)

 

에베소서 1장을 보면 하나님의 성령께서 사도 바울을 통해 에베소의 교회를 위해 이렇게 기도하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엡 1:17)

하나님이 그들에게 “지혜와 계시의 영”을 주실 거라는 이 기도의 초점에 주목하십시오. 신성한 지혜 안에서 걷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님의 지혜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에 연결되어 있다면 신성한 지혜에 연결된 것입니다.

당신이 살면서 어떤 일을 겪어왔는지, 당신에게 조언을 해주는 사람들이 누구인지, 당신이 얼마나 많은 책을 읽어왔는지, 혹은 당신이 살면서 무엇을 봐왔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 안에 말씀이 없다면 당신은 하나님의 지혜를 잃은 것입니다. 당신이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성경은 지혜가 제일이라고 말씀합니다(잠 4:7). 다른 말로 하면 진짜 가치 있는 것이자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지혜라는 말입니다.

인간의 지혜는 당신을 어느 정도까지 데려갈 수 있지만 오직 하나님의 지혜만이 당신을 끝까지 이끌어 줄 것이며 당신을 모든 면에서 성공하게 해 줄 것입니다. 성경은 그리스도가 당신에게 지혜가 되셨다고 말씀합니다(고전 1:30). 그러므로 당신은 지혜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 안에는 모든 지혜와 지식의 보물이 감추어져 있으며 그런 분이 당신 안에 사십니다. 그러므로 당신에게는 모든 신비와 비밀들에 접근할 수 있는 통찰력이 있습니다.

당신은 지능이 탁월하고 현명하며 지각이 뛰어납니다. 당신에 대한 이런 사실을 인식하며 이 빛 안에서 걸으십시오. 빌레몬서 1:6(한글킹제임스)은 말씀합니다. “이는 너의 믿음의 교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네 안에 있는 모든 선한 것을 인식함으로 인하여 효과가 있게 하려 함이라.” 그리스도가 당신의 지혜이십니다. 그것을 확언하십시오. 당신 안에서 지혜의 영이 활동하므로 당신은 잘못된 결정을 하지 않는다고 선포하십시오!

오늘 일하러 나갈 때, 그리스도가 당신에게 지혜가 되셨으므로 당신의 선택과 행동과 말은 당신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과 일치하게 된다는 의식을 가지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 안에서 저를 지혜의 화신이 되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그리스도가 저의 지혜이시므로. 저는 지혜롭습니다. 오늘 제가 하는 행동과 말에서 지혜가 나타납니다. 저에게는 신비에 대한 통찰력이 있어서 의심을 해소하고 어려운 문장들을 이해합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고전 1:30-31, 엡 1:17-19, 엡 3:10-12

 

1년 성경읽기

요 5:31-47, 왕상 7-8

 

2년 성경읽기

고전 7:10-24, 잠 7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