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주님의 증인이 되도록 선택되었습니다
2018-07-17
설교일시
2018-07-17
설교본문
행 1:8
설교자
배안섭 목사


주님의 증인이 되도록 선택되었습니다

Chosen To Be His Witness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 1:8)

  

당신이 태어나기도 전에 하나님이 당신을 그분의 증인이 되도록 선택하셨다는 사실을 생각해본 적이 있습니까? 하나님은 당신을 아시고 그분의 영광을 위해 살도록 예정하셨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롬 8:29)

하나님은 당신을 통해 당신의 세상과 그 너머의 지역에 사는 자들의 삶을 축복하고 변혁시키도록 예정하시고 계획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뜻을 행하고 그분의 증인이 되도록 당신을 구별하셨습니다.

이를 깨달은 사도 바울은 갈라디아서 1:15-16에서 동일한 메시지를 반복했습니다. “그러나 내 어머니의 태로부터 나를 택정하시고 그의 은혜로 나를 부르신 이가 그의 아들을 이방에 전하기 위하여 그를 내 속에 나타내시기를 기뻐하셨을 때에…” 복음을 향한 바울의 비할 바 없는 열정과 헌신은 그가 이방인들을 어둠에서 빛으로 사탄의 세력에서 하나님께로 돌이키도록 하나님이 선택하셔서 보내셨음을 아는 지식과 깨달음에서 비롯된 것이었습니다.

고린도전서 9:16에 나온 복음에 대한 바울의 헌신선언문을 떠올려 보십시오. “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이로다” 복음을 전하라는 신성한 명령과 의무를 깨닫고 확신하며 도전받으십시오.

오늘의 본문구절이 말씀하듯이 당신의 삶에 역사하시는 성령의 능력으로 당신은 화해의 사역자라는 예수 그리스도의 효과적인 증인이 됩니다. 당신은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전하며(막 16:15, 한글킹제임스) 열방을 제자와 학생이 되게 하라(마 28:19)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것을 당신의 초점이 되게 하여 삶에서 진정한 성취를 경험하십시오.

  

기도

복되신 주님, 다른 사람들에게 구원을 가져가도록 제 안에 그리고 저를 통해 역사하시는 성령님의 능력에 감사드립니다. 저의 세상과 그 너머에서 사는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 저의 열정이며 제가 사는 목적입니다. 오늘 복음이 온 세상에 전해지고 가르쳐질 때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에 이르고 그분 안에 있는 그들 자신의 유업으로 들어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전 9:16-18) 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이로다 내가 내 자의로 이것을 행하면 상을 얻으려니와 내가 자의로 아니한다 할지라도 나는 사명을 받았노라 그런즉 내 상이 무엇이냐 내가 복음을 전할 때에 값없이 전하고 복음으로 말미암아 내게 있는 권리를 다 쓰지 아니하는 이것이로다 

  

마 28:19-20)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1년 성경읽기/행 25:1-12, 시 7-10

2년 성경읽기/갈 5:1-12, 사 37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