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그리스도의 사랑이 맺는 결과
2019-01-02
설교일시
2019-01-02
설교본문
마 22:37
설교자
하신욱 집사

그리스도의 사랑이 맺는 결과

The Result Of His Love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22:37)

 

우리가 그리스도의 사랑과 하나님이 그 누구에 대해서도 죄를 묻지 않으신다는 것에 대해 가르치면, 그것을 탐탁지 않게 여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사람들에게 잘못된 행동을 하게 하는 허가증을 주고 있다고 말합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겠습니까? 그리스도의 사랑은 그 누구에게도 죄를 지을 자유를 주지 않습니다.

진실은, 당신이 주님에 대해 배우면 배울수록 그분을 더욱더 사랑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분을 아는 것이 곧 그분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분을 사랑하면 할수록, 점점 더 당신은 그분을 불쾌하게 하는 일을 하고 싶지 않게 됩니다. 그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사랑이 사람들을 잘못하게 하며 벌을 모면하게 한다는 생각은 사실이 아닙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사랑이 맺는 결과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맺는 결과는 더 많은 사랑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하나님을 사랑하므로 그분의 말씀을 지킵니다. 그분이 원하는 것을 합니다. 그것이 바로 예수님께서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내 말(명령)을 지킬 것이요…”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당신이 예수님을 사랑한다는 증거는 그분의 말씀을 지키는 것인데, 그분의 말씀은 죄를 삼가라고 당신에게 요구합니다. 로마서 6:1-2는 말씀합니다. “…은혜를 더하게 하려고 죄에 거하겠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그 가운데 더 살리요” 우리는 그분의 은혜와 사랑을 활용하지, 그분을 대적하지 않습니다.

그 누구도 예수님을 사랑하지 않고는 그분을 알 수 없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십시오. 당신이 진정으로 그분을 알게 되면, 그분을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성경은 그분이 우리를 먼저 사랑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그분을 사랑한다고 말씀합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주신 메시지를 통해 그분이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메시지를 받아들여 그분과 교제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그분과 교제하면 당신이 하고 싶은 전부는 그분을 사랑하고 그분을 기쁘게 해 드리는 것뿐입니다. 당신은 삶의 첫 자리에 그분을 두기 원합니다. 그것이 바로 사랑의 필연적인 결과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당신의 진정한 사랑보다 아버지를 더 기쁘게 하는 것은 없습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의와 진정한 거룩함의 길로 저를 안내해 주시는 성령님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아버지를 알면 알수록 아버지를 사랑하고, 이 땅에서 아버지의 의를 세우길 추구하게 됩니다. 세상의 죄인들이 심령을 열고 자신들을 향한 아버지의 사랑을 받아들여 어둠에서 하나님의 아들의 영광스러운 자유로 옮겨지기를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 3:16)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자신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것은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존하는 생명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겔 11:19-20) 내가 그들에게 한 마음을 주고 너희 속에 한 새로운 영을 넣어 주며 그들의 살에서 돌 같은 마음을 제거하고 살로 된 마음을 주어 그들이 내 법규 안에서 걷게 하고 내 규례를 지켜 행하게 하리니 그들은 내 백성이 되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롬 2:4)혹은 하나님의 선하심이 너를 인도하여 회개하게 함을 알지 못한 채 네가 그분의 선하심과 관대하심과 오래 참으심의 풍성함을 멸시하느냐?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