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우리는 힘든 시기를 이겨내도록 지어졌습니다
2019-01-04
설교일시
2019-01-04
설교본문
롬 8:28
설교자
하신욱 집사

우리는 힘든 시기를 이겨내도록 지어졌습니다

Built For Tough Times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8:28)

 

하나님의 자녀에게 절망이란 없습니다. 삶에서 어떤 일을 대면했고 또 어떤 일을 대면하고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런 도전들은 당신을 무너뜨리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이 이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역경에 직면하면 포기해 버립니다.

우리는 힘든 시기를 이겨내도록 지어졌습니다. 고린도후서 4:17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하려 함이니.” 그러므로 힘든 시기를 대면하여 승리하십시오. 당신이 만난 어려움은 당신의 간증을 위한 것입니다. 이사야 43:2에서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당신을 대적하여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정복자보다 나은 자입니다. 어려움과 상황이 얼마나 심각하든 상관없습니다. 도움이 오고 있습니다. 상황에 압도되지 마십시오. 그것은 그저 잠시일 뿐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빚을 지고 있어서 모든 채권자들이 당신을 쫓고 있고, 아무런 도움도 보이지 않는 상황에 처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의 인생에 대한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당신은 채권자들과의 문제를 해결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믿음이 계속 살아 있게 하십시오. 우울한 생각들을 허락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이 빚진 금액보다 훨씬 더 크신 분입니다. 당신을 위한 기적이 있습니다!

의사로부터 유쾌하지 않은 진단을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예수 이름을 신뢰하십시오! 아픔이나 증상과 관계없이 계속해서 “나는 치유 받았다는 것을 안다. 내 몸은 내 안에 거하시는 성령님이 살리신다!”라고 선포하십시오. 당신 안에는 당신을 불굴의 존재가 되게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어떤 문제를 직면하든 당신은 승리합니다.

고린도후서 4:8-9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박해를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왜 그렇습니까? 바로 앞 구절(고후 4:7)에 답이 있습니다.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심히 큰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 할렐루야!

 

고백

나는 영생을 붙잡습니다! 내게는 승리하는 믿음이 있습니다. 내가 어떤 일을 대면하든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모든 일이 합력하여 나의 선을 이룹니다. 나는 하나님이 말씀하신 그런 존재입니다. 나는 그분이 말씀하신 것을 갖고 있고, 그분이 할 수 있다고 말씀하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참고 성경/수 1:8) 너는 이 율법 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밤낮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가 네 길을 형통하게 하며 또한 크게 성공하리라.딤전 6:12)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며 영원한 생명을 붙들라. 그것을 위하여 너 역시 부르심을 받았고 많은 증인들 앞에서 선한 고백을 고백하였도다.요일 4:4) 어린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분이 세상에 있는 그보다 더 크시기 때문이라.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