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믿음의 닻
2019-01-15
설교일시
2019-01-15
설교본문
고전 3:21
설교자
배안섭 목사


믿음의 닻

Anchors Of Faith

  

그런즉 누구든지 사람을 자랑하지 말라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고전 3:21)

  

닻은 고정하고 지지하는 수단의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믿음의 닻”이란 당신의 믿음을 풀어놓을 때 그 믿음과 연결하는 것입니다. 이는 당신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위해 하나님께 원하는 것을 얻고자 말씀대로 행동할 때 지지대가 됩니다.

믿음의 행보 혹은 믿음의 삶은 물 위를 걷는 것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저는 집이나 부동산을 갈망합니다”라고 말하며 그것을 위해 씨앗을 심을 때, 당신이 그 부동산을 위해 심은 씨앗은 실제로 당신의 믿음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의 믿음의 닻입니다.

하지만 이 땅 위에 있는 특정한 것이나 특정한 수확을 얻기 위해 믿음의 씨앗을 뿌리는 것은 하나님의 번영 시스템에서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당신의 믿음을 위한 좋은 닻으로서 그 수준에서 시작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이것은 마치 아이에게 걷는 법을 가르치기 위해 보행기를 주는 것과 같습니다. 아이는 그 보행기에 의지하고 기대면서 앞으로 밀고 걸어 다닙니다. 이것이 바로 무언가가 당신을 위해 일하도록 씨앗을 심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수준에 머물지 마십시오.

하나님으로부터 필요한 것이 있을 때에만 씨앗을 심는 것이 당신이 알고 행하는 전부라면 뭔가 잘못되었습니다. 당신이 필요한 모든 것을 위해 씨앗을 심어야 한다면 왜 예수님께서 오셨을까요? 그렇다면 그분 안에서 우리가 물려받은 유산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이 세상에서 그리스도의 공급으로 감당하지 못할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령님께서는 사도 바울을 통해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고전 3:21)라고 교회에 편지를 쓰신 것입니다. 이 세상에는 당신의 것이 되게 하려고 다른 방식으로 재생산해야 할 것이 전혀 없습니다. 모든 게 이미 당신 것입니다.

베드로후서 1:3은 선언합니다.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 그러므로 당신의 의의 열매로 씨앗을 주고 심으십시오(고후 9:10). 하지만 당신이 매우 풍성한 장소로 옮겨졌다는 것을 인식하십시오. 이것이 더 높은 수준의 씨앗 믿음입니다. 이 수준에서 기능하려면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과 적용이 필요합니다.

  

고백

나의 믿음은 강하고 승리합니다. 나는 오늘 그리고 항상 승리하며 세상의 기초가 놓이기 전에 하나님께서 나를 위해 예정하신 선한 삶을 살아갑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마 17:20)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믿지 아니하기 때문이로다.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에게 만일 겨자씨 한 알만 한 믿음이 있을진대 너희가 이 산에게 말하여, 여기서 저 너머로 옮겨 가라, 하면 그것이 옮겨 갈 것이요, 또 너희에게 불가능한 것이 아무것도 없으리라.

고후 9:8-10) 하나님께서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것은 너희가 항상 모든 일에서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선한 일을 풍성히 하게 하려 하심이라. (이것은 기록된바, 그가 널리 재물을 흩어 가난한 자들에게 주었으니 그의 의가 영원히 지속되리로다, 함과 같으니라. 씨 뿌리는 자에게 씨를 제공하시는 분께서 이제 너희 양식으로 빵도 제공하시고 너희가 뿌린 씨도 번성하게 하시며 너희의 의의 열매도 늘어나게 하시리니)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