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성령님을 신뢰하십시오
2019-06-03
설교일시
2019-06-03
설교본문
요 14:16
설교자
배안섭 목사

성령님을 신뢰하십시오

Trust the Holy Spirit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14:16)

  

성령님께서는 당신이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도록 돕기 위해 오셨습니다. 왜냐하면 성령님이 없는 사람은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성령님께서는 당신에게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이해를 주시며 당신이 하나님의 아버지되심을 깨닫게 하십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하나님이 육신을 입고 나타나신 분이라는 진리를 받아들일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사람들은 나를 누구라 말하느냐?”(마16:13)라고 물으셨을 때, 베드로는 성령님의 계시로 올바르게 말했습니다.그는“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베드로의 대답에 대해 주님은 이렇게 반응하셨습니다.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이시니라.”(마16:17)

베드로는 추측하고 있었던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에 대한 지식이 성령님에 의해 그에게 전해졌습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16:13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성령님을 우리의 영에 하나님의 왕국의 비밀과 신비와 실재를 드러내어 밝혀주는 분으로 인식하십시오. 그분은 하늘에 속한 것들을 우리의 영에 실재하는 존재로 만들어 주십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하고 사역할 때에 그들이 메시지에 대해 이해하도록 도와주시는 분도 성령님이십니다. 성령님이 없다면 그들은 우리가 전하는 복음의 메시지를 절대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가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지만, 성령님께서 말씀을 확증해주시고 그들의 영으로부터 이해할 수 있게 해주십니다.

당신이 복음의 사역자라면, 당신의 힘으로 교회를 세우려고 하지 마십시오. 성령님을 의지하십시오. 당신의 삶에서 그분의 영광스러운 사역을 활용한다면 당신은 결코 스트레스 받지 않을 것입니다. 그분은 일을 수월하게 만들어주시고, 당신이 날마다 승리하도록 구비시켜 주실 것입니다. 당신의 삶에서 성령님을 신뢰한다면, 그분은 당신 안에서 당신을 통해 그분을 나타내실 것입니다.

  

기도

아버지, 내 안에 성령님께서 거하시는 축복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그분은 지속적으로 그리스도 예수를 나에게 계시해주시고 나를 통해 나타나게 하시는 평생의 돕는 자이시며 교사이자 인도자이십니다. 나는 왕국의 신비와 비밀들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으며, 당신의 영광을 위해 매일 승리하며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행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고전2:9-13) 기록된 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시느니라 사람의 사정을 사람의 속에 있는 영 외에는 누가 알리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정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우리가 이것을 말하거니와 사람의 지혜의 가르친 말로 아니하고 오직 성령의 가르치신 것으로 하니 신령한 일은 신령한 것으로 분별하느니라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