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그리스도의 생명의 두 가지 측면
2019-06-13
설교일시
2019-06-13
설교본문
요 3:16
설교자
배안섭 목사

그리스도의 생명의 두 가지 측면

Two aspects of the Christ-life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3:16)

  

그리스도의 생명에는 법적인 측면과 실제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측면은 오늘의 본문 구절에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법적인 측면은 우리가 누구인지, 무엇을 가지고 있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부여된 위치, 계급, 권세를 의미합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아들을 주셨고, 누구든지 그분을 믿는 사람은 멸망치 않는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것은 법적 선언입니다. 후반부에서는 당신이 그분을 믿을 때 소유하게 되는“영원한 생명”을 설명합니다.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 두 번째 부분인데, 이는 그리스도의 생명의 실제적인 측면입니다.

그리스도의 생명의 실제적인 측면은, 성령님께서 말씀을 통해 우리의 영과 혼과 몸에 행하셨거나 행하고 계신 모든 것을 말합니다. 곧 우리를 그리스도와 아버지의 형상을 따라 자라가게 하시는 것입니다. 이 실제적인 측면은 당신의 고백에 의해 활성화됩니다. 고백은 당신이 그것을 주장할 때만 역사합니다.

반면, 법적인 측면은 당신에게 권세를 부여합니다. 말씀을 인식하고 말씀을 따라 행동하십시오. 이를 통해 당신에게 속한 것이 무엇인지,당신이 누구인지,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의 유업은 무엇인지에 관해 알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랬던 것처럼 두 측면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혼동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법적인 측면과 실제적인 측면을 구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에 말씀을 정확하게 적용할 수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신성한 건강은 당신에게 속한 것이지, 당신 것이라고“주장”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기도할 것이 아닙니다. 신성한 건강은 합법적으로 당신의 소유이며, 이는 하나님이나 사단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말씀을 스스로 고백함으로 신성한 건강이 실제로 나타나게 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예수님께서 나를 대신해서 죽으심으로 나를 위해 하신 모든 일들의 유익을 누립니다. 나는 그분의 영광스러운 부활의 유익과 그것이 나에게 의미하는 바를 인식합니다. 나는 날마다 건강하고, 활기 넘치고, 번영하며, 승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

  

참고 성경

롬10:9-10) [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10]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몬1:6) 이로써 네 믿음의 교제가 우리 가운데 있는 선을 알게 하고 그리스도께 미치도록 역사하느니라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