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노트
물근원교회의 핵심 가치는 사람입니다
2009-02-10

 물근원교회의 핵심 가치는 사람이다




사람을 살리고

사람을 키우고
사람을 보내는
핵심 사역이다.

하나님이 사람을 온 우주의 주인공으로 우주보다 더 소중하게 여기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사람의 소유보다 그 존재 자체를 더 소중하게 여기신다. 그래서 사람도 소유보다 존재의 이유를 알았을 때 더 행복하게 된다.

하나님이 사람의 가치를 소유로 판단하셨다면 참으로 불행한 사람들이 많다.
그 사람의 성적표를 가지고 그 사람의 가치를 부여하신다면 성적 나쁜 사람은 불행하다. 부를 가지고 가치를 부여한다면 가난한 사람은 불행하다. 신체적인 조건이나 얼굴을 가지고 가치를 부여한다면 처음부터 장애로 태어났거나 외모가 따라주지 않는 사람은 불행하다. 학력을 가지고 가치를 부여한다면 저학력자는 불행하다. 능력을 가지고 가치를 부여한다면 능력이 없는 사람은 불행하다. 건강을 가지고 가치를 부여한다면 병든 사람은 불행하다. 깨끗함을 가지고 가치를 부여한다면 깨끗하지 못한 사람은 불행하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런 것을 가지고 사람의 가치를 부여하지 않으신다. 단지 우리가 사람이기 때문에 그 가치를 천하보다 귀하게 보신다. 그래서 하나님은 사단이 조종하는 죄는 미워하시지만 죄인은 사랑하신다. 오히려 죄인이기 때문에 더욱 사랑하시는 것이다.

물근원교회는 하나님의 정신에 따른다.
누구든지 그 사람이 사람이기 때문에 사랑한다.
교회 문을 닫아도 좋다. 그 사람이 못났기 때문에 냉대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못났기 때문에 그 사람에게 물근원교회가 필요한 것이다.  

물근원교회는 아둘람 공동체다.
부족하고 연약한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부족하고 연약하지만 서로 부족함을 채워가며 연약함을 붙들어주며 평생동지로 함께 가는 것이다. 서로가 서로에게 등받이가 되어서 서로를 받쳐주는 것이다. 하나님이 이것을 보시고 과연 너희는 내 마음에 합한 자들이다 라는 칭찬을 기대하면서...
주여! 부족하고 연약한 우리를 도우소서!

Menu
ⓒ designyeon
Me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