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
하늘을 담아서 운반합니다.
2014-07-29
설교일시
2014-07-29
설교본문
빌 3:20
설교자
김진구 집사

 


당신은 하늘을 담아서 운반합니다

You Carry Heaven In You

            

 

“그러나 우리는 하늘의 시민이므로, 우리의 구원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로부터 오시기를 간절히 기다린다.”(빌 3:20, GNB)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셨을 때, 그분께서는 자신이 하늘나라를 따라 살고 세상을 축복할 수 있었던 만큼, 이 땅에 하늘나라(Heaven)를 가지고 오셨습니다. 이렇게 설명해보겠습니다. 당신이 영국에서 남아공으로 파견된 대사라고 합시다. 당신은 남아공에 있는 영국 대사관에서, 마치 영국에 살고 있는 것처럼 살 것입니다. 비록 지금 당신이 사는 집은 남아공에 있지만, 당신은 영국에서처럼 사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구할 수 있고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다 관저 밖으로 나가면 당신은 여전히 영국에서 파견된 대사로서의 모든 권리를 가지고 있지만, 남아공 사람들을 만날 때는 남아공 사람처럼 대합니다. 그래도 당신은 자신이 영국에서 온 것을 의식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남아공에 가지고 온 영국의 분량만큼만 그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당신이 영국 대사관에 들어가면, 영국의 법칙이 적용됩니다. 당신이 영국이라는 나라에서 떨어져 있더라도, 당신은 법칙이 허용하는 바에 따라 남아공에 영국의 삶을 가져왔습니다.

주 예수님께서도 같은 일을 하셨습니다. 법칙이 허용하는 만큼, 그분께서는 하늘나라를 이 땅에 담아가지고 오셨습니다. 그분께서는 그분의 심령에 하늘나라를 담아 오셨습니다. 성령님께서 그분 안에 사셨기 때문입니다. 그분께서는 그분의 심령 안에 하나님의 보좌를 가지고 오셨습니다. 그분께서 이 땅에 얼마나 축복이 되셨는지요! 그리고 같은 일이 그리스도인들에게도 적용됩니다.

그리스도인은 단순히 종교적인 사람 이상입니다. 그는 거듭났으며, 새로운 탄생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왕국으로 옮겨졌으며, 이제는 이 땅에서 하늘나라에 사는 자입니다. 그는 그가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만큼의 하늘나라를 지닌 자입니다. 할렐루야. 당신이 거듭났다면, 당신은 심령 안에 하나님의 보좌를 지니고 다닙니다. 따라서 당신은 이 세상에 파견된 하늘나라의 대사입니다. 그러므로 복음을 전하고, 병든 자를 고치고,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고, 죽은 자를 살리며, 마귀들을 쫓아내십시오. 당신 안에 있는 하늘나라의 영광과 은혜로 세상을 축복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를 아버지의 사랑하는 아들의 영광스러운 왕국으로 데려가셔서, 아버지의 영광과 생명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심령에 하나님의 신성한 속성을 담아서 운반하여, 아버지의 은혜와 영광으로 오늘 저의 세상을 축복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12:22-24

 

1년 성경읽기

롬 4장

시 45-48편

 

2년 성경읽기

엡 4:11-16

49장

       

Menu
ⓒ designyeon
Members